• 3월 31일까지 뇌심혈관질환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 신청하기

    2024. 3. 20.

    by. 신박맨

     

    이번 글은 3월 31일까지 1차로 신청받는 정부 지원 제도를 소개해드릴텐데요. 정확히 1인당 15만 6,000원을 지원해주는 제도로 소득 제한과 나이 제한이 없지만, 55세 이상이라면 더 우선해서 지원합니다. 어떤 지원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우리나라 돌연사 원인 1위는? 

    여러분들 요즘 하시는 일 힘들지 않으신가요? 일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와 과로는 질병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요인인데요. 정부에서 힘들게 일하는 국민들을 위해서 건강지원금으로 1인당 15만 6,000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망률 1위는 무엇일까요? 아시다시피 특히 암으로 사망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제 암은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할 가능성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갑자기 사망하는 돌연사 원인 1위는 바로 뇌.심혈관 질환인데요, 뇌.심혈관 질환은 대표적으로 뇌졸중이나 심근경색, 심부전 등이 있습니다. 이런 병은 발병하게 되면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무엇보다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가족을 위해 성실하고 열심히 일하시는 분들에게서 특히 많이 발병하지만 일반 국가건강검진으로는 고혈압이나 당뇨, 비만도 정도만 알 수 있고 뇌.심혈관 등을 모두 정밀하게 확인할 수는 없어서 심층건강진단을 따로 받아야 이상 유무를 알 수 있습니다.

     

    2. 뇌심혈관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

    뉴스에서 30 ~ 40 대 가장이 돌연사했다는 안타까운 보도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안전보건공단에서 뇌.심혈관 질환 심층건강검진 비용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건강진단부터 정밀검사까지 모두 지원받을 수 있고요. 진찰하고 계측검사, 혈액검사, 소변검사, 정밀검사 등이 검사 항목에 있습니다.

     

    검사비용은 총 19만 5,000원이지만 이 중 80%인 15만 6,000원을 지원하고 자부담비는 3만 9,000원만 내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이 나오면 초고위험군 관리도 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도 마찬가지로 심장구조 정밀검사를 비롯해서 심혈관계, 내혈관계 정밀검사 등에 대해 80%까지 비용을 지원해드립니다.

     

     

    3. 뇌심혈관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 대상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 사업 지원 대상은 산재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에 근무하거나 노무를 제공하는 뇌.심혈관 질환 위험 근로자로 일반 4대보험에 가입된 직장인뿐만 아니라 특수형태근로종사자들도 해당됩니다.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 비만도 수치가 다음 중 1개 이상인 경우 만 55세 이상 등 다음과 같은 7가지 조건 중에서 하나라는 또 해당한다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4.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 신청 방법

    뇌.심혈관 고위험군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 신청은 분기별로 총 4회에 걸쳐 신청받는데요. 1분기는 3월 31일까지 9,000명, 2분기는 4월 1일부터 6,000명, 3분기 6월 1일부터 3,000명, 4분기 8월 1일부터 2,000명 등 총 2만 명을 모집합니다.

     

     

    지금 당장은 별 문제 없이 일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또, 예방이 무엇보다 중요하니까 뇌.심혈관 고위험군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을 통해 검진 받아보시면 좋겠습니다.

     

    뇌.심혈관 고위험군 심층건강진단 비용 지원 사업 신청 방법은 안전보건공단 홈페이지에서 '자주 찾는 항목' 메뉴의 '심층건강진단비용지원'으로 들어가서 근로자 개인이나 사업장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까운 안전보건공단 지사에 방문해서 신청하시거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서 안전보건공단에 팩스로 제출해도 신청 접수됩니다.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건강관리도 무엇보다 우선되어야 하는데요. 사업주와 근로자 모두 신청이 가능하니까 불행한 사고 이전에 신청하셔서 미리 건강관리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