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화 한 통으로 6만 원 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데요. 경우에 따라서는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SK브로드밴드, LGU+ 또 KT 등 IPTV를 보시는 분이라면 누구나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화 한 통화로 6만 원 상품권 받기 또 매년 현금 보상받는 법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초고속인터넷 해지 위약금 인하
우리나라는 전국적으로 많은 가정에서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항상 느끼는 불만이지만 계약은 편하게 되는데 해지하려면 굉장히 어렵게 되어 있습니다. 정부가 여기에 대한 해지 위약금을 대폭적으로 개선을 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 7월 통신4사와 협의해 초고속인터넷 약정 해지 위약금을 인하하기로 했습니다. 만약 초고속인터넷을 3년 약정 계약을 했다면 36개월 사용 후에야 초고속인터넷을 해지하면 위약금이 전혀 없습니다.
그런데 중간에 초고속인터넷을 해약할 경우, 인하 전에는 위약금이 굉장히 컸습니다. 예를 들어서 30개월 만에 해지하면 위약금을 205,920원을 내야 하지만 이제부터는 105,600원으로 인하율이 49%로 위약금이 절반으로 떨어졌습니다.그래서 내가 사용하는 초고속인터넷을 이사 혹은 여러가지 사정으로 해지하려고 할 때 위약금 부담이 대폭 낮아졌는데요. 만약 3년 약정 시 33개월 만에 해지할 경우 종전 위약금 184,800원이 58,080원으로 뚝 떨어졌습니다. 무려 70% 가까운 인하율입니다.
우리 가족 생활비 중 매달 빠져나가는 고정지출 가운데 통신비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당히 큰데요. 그래서 우리가 초고속인터넷 위약금 인하를 잘 알아두고 내가 조금이라도 유리한 요금제로 바꾸는 것이 가정 경제에 도움이 됩니다.
초고속인터넷 약정 해지 위약금이 인하되면서 지난 9월부터 통신사별로 순차적으로 시행에 들어갔습니다. 그래서 18개월부터는 급격히 위약금이 감소돼서 위약금 최고액이 8%~14% 인하되고 18개월 후가 40% 인하율로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습니다.
초고속인터넷 같은 경우 나에게 맞는 해지 시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한데 약정 30개월과 33개월에 위약금 개선율이 가장 크기 때문에 해지 시점을 잘 보고 통신 요금이 좀 더 저렴한 통신사로 바꾸어야 겠습니다.2. 인터넷 약정 위면해지
이것 외에 여러분이 잘 모르시는 방법이 한 가지 있는데요. 인터넷 약정 위면해지라는 제도가 있습니다. 이 제도는 고장과 부득이한 이동 2가지 나눠서 해당 조건을 충족하면 내가 쓰는 초고속인터넷을 위약금 없이 해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건물에서는 한 통신사가 독점에서 인터넷을 공급하는 곳이 늘고 있는데요. 약정 기간이 많이 남았어도 이사간 곳이 이런 경우에 위약금 없이 바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그 외에도 인터넷 속도가 통신사에서 보장하는 최저 속도에 미달되는 경우, 또 월 3회 1시간 이상 인터넷이 끊긴 경우, 고장 누적 시간이 24시간 이상인 경우에도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군입대를 하는 경우에도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처럼 이사 예정이신 분들은 이사하는 곳에서 설치가 가능한 통신사를 미리 확인해보는 것도 하나의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끔씩 먹통 등 통신망 장애가 생길 때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 대체로 금방 복구가 되지만 이런 장애가 길어진다면 위면 해지라는 제도가 있다는 것 점을 잘 기억해두었다가 통신사 변경할 때 사은품 받는 것도 한 가지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3. 통신사로부터 현금 또는 사은품 받는 방법
해지 방어는 통신사들이 타 통신사에 고객을 뺏기지 않기 위해서 약정 연장을 목적으로 여러 가지 혜택을 주는 제도를 말합니다.
고객 입장에서는 통신사의 해지 방어 제도를 잘 활용하면 금전적으로도 이득이 된다고 볼 수가 있는데 꼭 약정이 완전히 끝나지 않더라도 최소 3만 원에서 20만 원 이상의 해지 방어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3년 약정하신 분들 중에서 2년 정도만 지나도 재약정을 통해서 해지 방어 사은품 또는 각종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으로 정해진 범위 내에서 2년 또는 3년 간격의 약정 기간이 지날 때마다 사은품을 현금으로 최대 지급하는 통신사를 비교해서 이런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가입해있는 SK브로드밴드, KT지니, LGU+ 등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서 일단 해지 부서로 먼저 전화를 연결 요청한 다음 약정 기간이 남았는지 문의를 하고 약정 기간이 끝났다면 1년 재약정으로 받을 수 있는 보상이 얼마인지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습니다.또 약정 기간이 조금 남았더라도 이렇게 재약정 조건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보상을 알아보고 그 보상 중 가장 유리한 현금보상 또는 상품권 보상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지금은 생활 필수품이 된 초고속인터넷 통신사 선택 시 가장 중요한 것은 월 통신요금을 잘 비교해서 내가 인터넷을 사용하는 양에 따라서 가장 저렴한 요금을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이번 글에서는 정부의 초고속인터넷 해지 위약금 대폭 인하 소식과 함께 전화 한 통화로 6만 원 이상의 상품권도 받을 수 있는 방법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이 선택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